본문 바로가기
review/후기

플리츠 팬츠 고무줄 수선/바지 고무줄 수선하기/바지 고무줄 수정방법/고무줄 제거하지 않고 수선

by 김알멩 2023. 8. 15.
728x90

바지 고무줄이 헐렁해서 하루종일 폭풍 검색했어요🥲
바지가 흐르네ㅠㅠ

고무줄은 원단가 같이 박음질이 위아래로 되어있고 심지어 아래에 박음질이 또 있어서 아 고무제거는 포기하자 싶었어요ㅠ

이거에 대한 블로그 글이 있는지 폭풍 검색!
보통은 미싱기계가 있으신분들이거나 금손이라서 제거하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미싱기도 없고 수선도 처음해보고..
그래서 초보자가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일단 고무줄을 써야하니 다이소에서 샀어요.
박음질 간격이 3cm라서 최대한 두꺼운 고무줄로 사야지 싶었어요.

보통 세로로 박음질 뜯을 만한 곳이 있다는데
얜 열심히 봐도 없더라구요.
그래서 줄 나오는 구멍을 통해서 넣었어요.

넣다가 사진 생각나서 찍었답니다ㅋㅋ

한쪽에 옷핀을 걸고 넣으세요.
(안에 바지 원래 고무줄 보이시나요? 엄청 헐랭해요ㅋㅋㅋ)
넣으면서 땡겨줘야 편합니다.

한 10년만에 바느질..ㅎ
똥손으로 한땀한땀 해봤어요.

귀찮다구 고무줄 앞쪽 대각선으로 짤린거 그냐 뒀더니 모양 이상ㅋㅋㅋ남들은 사각형에 엑스자로 하던데 전 무리예용🥲
암튼 완료!!

구멍이 쬐간 넓어진거 같긴한데
어쩌겠어요ㄲㅋㅋㅋㅋ

요건 안늘어난 구멍

이제 지금 만들고 입고 있는데
허리 밴드 짱짱해서 마음에 듭니다🤗

2벌사서 검정도 수선하려구요.

다이소 고무줄이라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짱짱해서 복부 눌리는 느낌이드네요!
마지막 걱정은 고무줄이 돌아갈까봐 걱정이예요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