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어플&차

[내돈내산] 가성비 갑 무선이어폰 qcy t13 구매!

by 김알멩 2022. 2. 17.
728x90

안녕하세요. 김알멩입니다!

새 무선이어폰 리뷰 전 제 첫 무선 이어폰에 대해서 얘기를 하자면
direm w1입니다.
귀여운 디자인에 나쁘지않았으나 초기부터 음량이 딸려서ㅠㅠ모든 것을 풀음량으로 들어야 잘 들리더라구요.

점점 소리가 작아지는게... 이어폰이 오래되서 그런가 했죠.
그리고 충전단자가 5핀이라서 새이어폰에 대한 고민을 했어요.

그러던 중 쿠팡 구경하는데 qcy t13이 세일을 하네요?

14520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살랑살랑 유혹 당했고 게다가 핑크라고? 이건 못 참지하고 질렀습니다.

전에 qcy를 사려고 후기를 봤던터라 그냥 질렀어요.

핑쿠를 섞인 패키지예요.
1.24 주문
1.28 도착
해외배송이었는데 속도 아주 만족스러워요.

열면 앞엔 케이스가 있고 단촐합니다.

뒷면에 이렇게 설명서와 이어캡과 충전기 줄을 줍니다.
줄이 너무 짧아서 당황쓰....

조약돌같은 느낌을 주는 케이스였어요.
핑쿠핑쿠한게 정말 맘에 들더라구요ㅋㅋ
딸기우유같은 여린 핑크색 히히

겉면은 맨들맨들한 느낌이었어요.
보이는 대로 유광입니다.

안쪽은 무광인데 안쪽 색이 더 맘에 들더라구요.

이어폰에서 노란 스티커를 떼주셔야 블루투스에 잡힙니다.
노란스티커를 제거해주세요.

요건 제가 보려구 캡해온 것
조금 귀찮긴한데 전작이 터치가 민감해서 시도때도 없이 꺼졌다는 평이 있었기에 감안해봅니다.

사용해보니까 엎드려서 팔에 머리를 기댈 때마다 노래가 넘어가거나 유튜브가 돌아갑니다ㅠㅠ
옷 위로해서 눌러도 터치가 잘 되더라구요.
배게에서는 인식하지 못했어요.

요건 충전중인 모습 오른쪽에 충전 홈이 있어요.
아까 그 짧은 줄로 열심히 충전해봅니다.

충전 중일 땐 옆면이 붉은색으로 물들어 있어요.
충전이 완료되면 초록색으로 바뀝니다.

짧은 줄의 한계가 보이네요.


이어폰 관련 얘기를 해보자면

충전시간과 대비하면 긴 사용시간이었습니다.
5분충전으로 1시간이나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너무 맘에 들더라구요.

완충시 8시간이라니..중국 배터리 강국인가..?

지금 받아서 약 3시간 쯤 이용했는데
페어링 안 끊기고 매끄럽네요.

직전 direm이 훨씬 많이 끊겼어요ㅠ최근에도 운동장 도는데 폰이 1m만 멀어져도 끊겼다가 연결됐다 난리 부르스를 추더라구요ㅜ 주머니에도 못넣고 들고다녔다니까요.

음량도 direm보다 큰것 같아요.

음질은? 음
전 일단 기본이어폰(삼성기본이어폰)만 쓰던 사람이라서 무난하네요.
저는 주로 노래랑 asmr 듣고 있는데 무난한 것 같아요.
제가 막귀라서 괜찮은 것 같긴한데 1.4만원에 큰 기대를 하는 건 무리 같고 이정도면 다음에도 qcy 제품 구매할 것 같습니다.

총평
재구매의사 있음


설날 동안 써본 후기

페어링 안 끊김
배터리 진짜 오래감!!
음질은 그냥 삼성 기본이어폰과 별차이 없어보임

총평
가격대비 매우 만족♡

찐막 후기로는
제가 충전독을 잃어버렸는데 이어폰 혼자서 무려 3일간 살아남았네요.
물론 사용하지 않고 가끔 이어폰이 돌아가나 확인차 눌렀을 때지만 절전모드로 엄청 오래 살아서 대박이다 싶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