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구글 웹마스터에 등록하는 법

by 김알멩 2016. 12. 16.
728x90

애드센스에 관해서 검색하던 도중 구글에 내 '글'이 노출이 되야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번 블로그에서는 그래도 노출이 되어있는 글들이 꽤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많네요. 한 10장의 가까운 글들이 노출이 되어있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노출이 안되네요.ㅠㅠ

노출이 이뤄지기 위해서 뭘 해야할까 고민하다가 "구글에 블로그 노출"이라는 검색어로 검색하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나오는 것을 웹마스터를 활용하라는 내용이였습니다.

 

웹마스터가 무엇인가 궁금해졌고 지금 등록해보려고합니다.

 

https://www.google.com/webmasters/#?modal_active=none

 

 

1. 먼저 위의 주소를 누르시면 요 화면이 나옵니다.

위의 표시한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이거 하느냐고 좀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ㅠㅠ

등록조차 왜 이렇게 어려운거야ㅠㅠ

 

2. 다음 화면으로는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위의 동그라미 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 밑줄 친 부분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시고 추가를 눌러주세요.

여기까지는 정말 쉬웠어요. 저도 쉽게 될꺼라고 생각했습니다.


 

4. 이렇게 나옵니다.

아무리 해도 안되는 겁니다.

왜 안될까?

왜 안되지ㅠㅠ?

이렇게 생각하다가 안되니까 대체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어요.

대체 방법에서조차 좀 오래 걸렸습니다ㅠㅠㅠ

 

 

처음에는 google 애널리틱스로 하려고 했어요.

이게 티스토리에서 어디에선가 본 것 같았기 때문이죠.

폭망했어요. 안됐다고 해야할까요. 포기하고

html태그로 이동합니다.

 

 

5. 이렇게 보시면

저 빨간색 줄부분을 클릭하시면 복사가 됩니다. 이제 이 녀석을 어디에 넣어야할지 봐야겠죠.


이 부분을 눌러주시면 이제 마지막으로 치닫게 됩니다.

 

 

지금 드래그한 부분이 위에서 복사한 부분입니다.

<head> 밑에다가 이쁘게 넣어주세요~

 

그렇게 하시고 나면 이제 진짜 99%성공ㅠㅠㅠ하신겁니다.

 

등록을 눌러주시게 되시면 이렇게 축하합니다! 라는 창이 떠요.

 

너 애드고시랑 비슷하다.. 왜 이렇게 힘들어ㅠㅠㅠ 오래걸리니ㅠㅠ 그냥 쉽게 아이디 인증하면 되지 뭘 그렇게 어려운거야!!

 

 

등록하고 나시면 이렇게 많은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해보려고 하니까 어렵네요. 다음부터 안되면 바로 다른 분들꺼 보고 해야겠어요.

반응형

댓글